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뇨병 초기증상 10가지

반응형

당뇨병은 여러 사유로 기인해 혈액 내에 포도당이 정상보다 높아지고 소변으로 빠져나오는 병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식단부터 운동까지 끊임없는 관리가 필요한 신경쓰이는 병인데요. 당뇨병은 흔하게 인슐린을 처방받게 되었는데, 췌장에서 분비가 이루어지는 인슐린이 결핍한던가아니면 인슐린 기능 자체가 떨어진다면 생겨날 수 있고요.


1. 피부 색소 변함
당뇨병 초기증상 첫번째, 목덜미 근처나 겨드랑이 아래 등 특정 부위의 피부 표면의 색이 어두워진다면 당뇨병 초기 증상을 의심해야 하고요. 이런 현상은 인슐린 저항성 문제로 야기되었을 수 있고요. 겨드랑이 아래 피부는 마찰이 많고 대비적 두꺼운 편에 속하는 피부이예요. 

 

당뇨로 인한 탈수 증상이 생기면서 해당 부위의 피부가 붉어지거나 변색이 될 수 있고요. 피부가 건조하고 변색되는 현상이 지속됐거나 다른 당뇨병 증상과 아울러 발현되면 병원에 내방해서 검사를 받아서 확인하는게 좋을겁니다.

2. 발 통증
당뇨병 초기증상 두번째, 당뇨병으로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발 통증, 다리 부종으로 연속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초기 당뇨병 증상은 발의 저림, 감각의 저림을 야기해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목이 굵어지거나 체중 감소, 목의 두께가 보통 때보다 두꺼우면 당뇨병 발생 확률이 2.2배 이상 증가해요. 

 

평소에 입는 셔츠의 목 부분이 잘 맞지 않았다면 병원을 내방하는 것을 권고해요. 인슐린은 당 성분을 혈액에서 세포로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데 인슐린 저항성이 있다라고 하면 당을 에너지원으로 쓸 수 없어 6개월 정도 체중 5~10%를 이유 없이 줄어들게되면 당뇨를 수상해봐야 하더라고요.


3. 식용증가와 허기짐
당뇨병 초기증상 세번째, 보통 때와는같지않게 음식을 흡수해도 허기가 지고 배고픔이 유실되지 않았다면 당뇨를 의아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인슐린 기능이 줄어든다면서 우리 몸은 인슐린의 부족함을 만끽하고 평범할 때보다 더욱 많은 인슐린을 분비하게 돼요. 따라서 인슐린 과다분비로 저혈당 상태가 되고 달달한 것이 먹고 싶어 지거나 음식을 흡수해도 허기가 지속되게 돼요.

 당뇨병은 포도당을 에너지로 동원할 수 없게 되는 만큼 영양분이 흡수되지 않고 소변으로 누출되으로써 때맞은 포도당 공급이 어렵게 되어 우리 몸은 영양분이 부족하다고 느끼게 되는 것인데요. 난데없는 식욕 증가와 위 증상들이 동반된다면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시야가 흐려짐
당뇨병 초기증상 네번째, 당뇨병에 증상 중 전형적인 한 가지가 시력저하인데요. 이런 증상은 남성보다 여성 환자에게 많이 돋아나는데요. 혈중에 당이 높아지면 망막의 작은 혈관들을 손상을 시키고, 이로 말미암아여 시력이 떨어질 수 있고요. 그리고 수정체 마지막으로 인하여 근시가 일어날 가망이 있있습니다. 당뇨 합병증인 망막병증을 오래 방치하게 되었다면 실명에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5. 메스꺼움
당뇨병 초기증상 다섯번째, 평범할 때와 다름 없이 식사를 하는데 구토나 메스꺼움이 수시로 일어날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는 몸 속에 결핍한 에너지를 보완하기 위하므로 지방을 태운다. 이때 혈액 속에는 케톤 성분이 많이 누적되는되고 있는데, 이 성분이 메스꺼움을 발생시킵니다. 소화기관에 이상이 없음에도 구토를 수시로 하는 경우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이라고 합니다.

6. 당뇨병 초기증상 - 갈망
당뇨병 초기증상 여섯번째, 위와 나란히 몸 실외로 수분을 많이 밀어내는 경우에 말할 것도 없이 우리 몸은 수분을 보강해줘야 하는 게 맞다. 하지만, 그 증상이 보통 때보다 심하다가 보면 몸 자체에서 탈수를 일으킬 수도 있고요. 설상가상으로 평소 식습관이 아주 안 좋은 사람들은 이 갈급을 음료수로 해결하려 하는 행동을 하는 경우가 두둑한데, 그런 행동은 상태를 더욱 악화시키게 되니까 경계하는 것이 좋을겁니다.


7. 소변량 증가
당뇨병 초기증상 일곱번째, 당뇨병 초기증상이 진행되면 몸 내부에 쌓이게 된 포도당 정화 및 혈액순환을 위해 수분 섭취가 늘어나 소변량이 올리고 배뇨가 여러 번 거듭될 수 있습니다. 특별히잠을 자면서 화장실에 빈번히 가거나 소변을 본 후 개운하지 않은 잔뇨가 생겨날 수이며 소변에서 냄새가 나는 증상이 생겨날수 있다고 합니다.

8. 체중감소
여덟번째, 특히나 살빼기나 살빼기을 위해 컨트롤을 한 것이 아님에도 얽매이지 않고 급작스러운 체중 감소가 있었다면 체내에 이상이 생겼을 가망이 있있습니다. 당뇨병으로 인한 체중감소의 경우는 초기에 우리 몸의 에너지로 쓰이는 포도당에서 에너지를 누릴 수 없게 되면서 지방과 단백질이 에너지로 소비되게 되면서 체중이 감량하게 되는 것인데요. 비만은 당뇨병의 위험 인자이긴 하지만 당뇨병이 이미 진행이 되었다면 체중감소로 이어지게 돼요. 음식을 섭취해도 배부름을 체감할 수 없으며 당분을 정확하게 흡수할 수 없므로 결국 체중감소까지 이어지게 되는 것인데요.


9. 신장기능 저하
아홉번째, 신장은 우리 체내에서 정화 작용을 해요. 몸 속에서 노폐물이 적립되는 것을 막아주고 체내를 청결하게 하는 역할을 하더라고요. 하지만 이상이 생길 경우 면역력을 낮추고, 몸속에 독소가 일으켜서 다른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어요. 그리고 지나친다면 투석을 하며 살아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고요.

10. 손발저림
마지막, 혈액 속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 혈액 자체의 점성이 높아지다 보니 혈액 순환이 정확히 이루어지지 않아 각 세포에 영양과 산소 공급이 저하되고 이로 인해서 손발이 따끔거리고 저리거나 떨림 및 통증까지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는 신경병질이라 알려져 있으며 나이를 먹을수록 악화되어 더 격렬한 합병증으로 지속될 수 있으니까 잘살펴야 하고요.


당뇨병 치료 방법
1. 당뇨병 치료 방법 - 식단 절제
당뇨병 치료법으로 중요항 것은 식사 제어인데요. 탄수화물은 당분의 주요 원인이기에 쌀, 밀가루 꽤 많게 섭취를 줄여야 하고 영양소를 고루고루 복용하며 과식을 피해야 하고요. 하루 세 끼 정해진 시간에 일률적으로 섭식하는 편이 좋아요. 

2. 당뇨병 치료 방법 - 운동
두번째 당뇨병 치료법으로 운동인데요. 운동은 말초 조직이 인슐린이 가능하도록 돕게하고, 혈당 컨트롤을 하여 세포가 인슐린에 잘 반응하게 되게끔 도운준답니다. 운동은 환자의 상황에 따라 잘 맞은 시간 및 강도를 요구하니 의사와 상의하시는 편이 좋아요.


3. 당뇨병 치료 방법 - 약물치료
세번째 당뇨병 치료법으로 약물치료가 있고요. 당뇨병 치료법인 약물치료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였거나그렇지 아니하면 또는 인슐린 작용의 개선을 신장하는 약과 당 흡수를 원만하게 컨트롤하는 약, 당의 방출을 증진하는 약물을 함유한 약물 및 주사의 사용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반응형